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골렘코인(GLM) 시세 및 전망 완벽 분석

by 알미미미미 2022. 3. 4.
반응형

오늘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인 골렘 코인(GLM)의 시세 및 전망을 완벽하게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골렘 코인(GLM)에 대한 정보는 물론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도 얻어가실 겁니다.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면 다가올 상승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수익을 보실 겁니다. 

 

골렘코인 로고사진
골렘 코인

 

 

 

골렘코인(GLM)

골렘 코인(GLM)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코인입니다. 

골렘코인 메인 이미지골렘코인 p2p 사진

골렘 코인은 분산된 컴퓨팅 자원을 P2P 방식으로 연결해서 공유하는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P2PPeer To Peer의 줄임말로, 중앙 서버를 거치지 않고 컴퓨터끼리 직접 통신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골렘 컴퓨팅자원 지원 방식

골렘은 자신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개발자끼리 컴퓨팅 자원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컴퓨팅 파워를 제공해주는 사람은 골렘 토큰을 지급받는다고 합니다. 

 

골렘 코인은 이런 시스템을 이더리움 레이어 2 구조로 운영을 하고 있는데, 레이어 2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기존 이더리움 블록체인(레이어 1)에 새로운 블록체인을 추가해서 거래를 처리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골렘 레이어2 사진

이런 방식을 사용하면 거래 처리(=트랜잭션) 속도를 올릴 수 있으며, 수수료도 낮출 수 있습니다. 

 

덕분에 골렘은 기존 이더리움의 문제였던 가스비(수수료)와 거래 처리속도를 개선했습니다. 

 

또한 골렘은 WEB3.0 코인들의 전형적인 기술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WEB3.0이 뭔지 쉽게 이해시켜드리기 위해 WEB1.0과 WEB2.0을 설명해드리고,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웹3.0 설명 사진

WEB1.0읽기만 할 수 있는 웹으로, 개인의 컴퓨터로 업로드가 가능해서 분산화가 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WEB2.0은 여러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유튜브처럼 웹사이트 내에서 서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WEB3.0정보를 공유해주는 사람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웹으로,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같은 곳에서 수익을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정보를 제공한 사람이 거의 모든 수익을 가져갈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의사소통 부분에서 비교해보면 일방적 -> 고정된 곳(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내에서 양방향 -> 자유로움 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골렘 코인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컴퓨팅 시스템을 개발자끼리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는데, 그곳에서 사용되는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골렘 코인 시세

골렘코인 일봉 차트

 

코인마켓캡 기준 골렘 코인의 시세는 620.76원이며, 시가총액은 6340억 원으로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2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장된 거래소로는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물론 후오비, OKX와 같은 대형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코인의 기술력이 어느 정도 증명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래소별 거래량을 살펴보면 업비트에서 거의 모든 양의 골렘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희가 유의해야 하는 김치 코인입니다. 

 

현재 업비트에서는 626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골렘 코인 전망 

저는 골렘 코인의 전망에 대해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우선 요즘 핫한 키워드인 WEB3.0과 관련된 코인이긴 하지만, 플랫폼 자체의 메리트가 크게 없습니다. 

 

요즘은 이용자들의 유동성이 많은 플랫폼을 만들어야 코인의 가치가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골렘은 컴퓨터를 통해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이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자의 유동성이 제한적이고, 플랫폼 자체의 메리트도 떨어지기 때문에 큰 상승은 어려울 것 같아 보입니다. 

 

두 번째로, 시가총액이 낮고, 김치 코인이기 때문에 장기투자를 하기엔 너무 위험합니다. 

 

시가총액이 낮은 코인들은 가격 방어가 매우 약합니다. 비트코인이 떨어지면 시가총액이 높은 코인들보다 더 큰 폭으로 떨어지고, 악재로 인한 하락폭도 훨씬 큽니다. 게다가 업비트에서 거의 모든 골렘이 거래가 되고 있는데, 이 말은 업비트 세력이 마음대로 펌핑을 주거나 큰 하락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투자로는 최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급등하는 김치 코인에만 투자를 해서는 절대 돈을 벌 수 없습니다.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메이저 코인으로 돈을 법니다. 

 

"그런 코인들은 얼마 안 오르잖아?"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아래의 글에서 어떻게 유동성이 낮은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코인으로 흙수저가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

저는 코인을 처음 시작했을 때 두달만에 원금의 80%를 잃으면서 깨달았습니다. 아, 지금처럼 투자하면 절대 돈을 벌 수 없다. 이후, 저는 어떻게 하면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찾아나섰습니다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NFT 뜻, 주요 NFT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NFT의 정확한 뜻과, 주요 NFT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NFT와 관련

yolrowa2.tistory.com

2022.04.06 - [암호화폐/코인 정보] - 타이탄스왑(TITAN) 코인 빗썸 상장 전망 분석

 

타이탄스왑(TITAN) 코인 빗썸 상장 전망 분석

오늘은 빗썸에 신규상장이 되자마자 10분 만에 630%가 오른 타이탄스왑(TITAN) 코인의 전망을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상장빔을 보고 매수했다가 고점에 물리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 같은 코인이네

yolrowa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