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체인링크 코인 시세 및 전망

by 알미미미미 2022. 1. 4.
반응형

체인링크 코인 시세 및 전망

요새 가상화폐에서 핫한 토픽이 있죠. 바로 WEB 3.0입니다. 비트코인이 횡보를 끝내고 다시 50K를 넘기기 시작할 때 어떤 메타의 코인을 사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제 생각엔 이번년도는 WEB 3.0의 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WEB 3.0과 관련된 체인링크 코인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스스로 코인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워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올해 메타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큰 WEB 3.0에 대한 지식을 남들보다 한발 빠르게 알게 되실 겁니다.

코인 분석 방법을 알게 되면, 앞으로 다가올 2022년 알트불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큰 수익을 얻어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1.WEB 3.0


작년에 코인을 하셨던 분들은 NFT 코인의 해였던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MANA 코인이나 샌드박스 등 NFT와 관련된 코인들이 5000% 정도의 말도 안 되는 상승폭을 보여줬고, 엑시 인피니티는 10000%에 가까운 상승폭을 보여주며 저희를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올해는 어떤 메타의 코인이 상승할까?'라는 생각을 해서 나온 결론은 WEB 3.0과 관련된 코인입니다.
그리고 체인링크WEB 3.0 코인 중 하나인데, '도대체 WEB 3.0이 뭔데?'라는 의문을 품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블로그나 페이스북, 유튜브 같은 플랫폼에서 직접 만든 콘텐츠에서 나온 광고 수익의 대부분은 대기업의 입으로 들어갑니다. 그 이유는 대기업이 중간 서버를 두고 플랫폼을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WEB 3.0 플랫폼에서 콘텐츠 제작이나 시청을 해서 얻은 수익은 시청자와 콘텐츠 제작자 모두에게 간다고 보면 됩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있을 수 있냐고요? 간단합니다. 탈중앙화로 인해서 중간에 플랫폼을 관리하는 기업이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수익은 오롯이 소비자와 생산자한테만 갈 수 있는 것입니다.

2. 체인링크

WEB 3.0이 어떤 것인지 대충 아셨으니, 이제 체인링크가 어떤 코인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체인링크탈중앙형 오라클입니다.

기존의 중앙형 오라클은 데이터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한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체인링크는 이런 보안적인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분산형 오라클 및 소스 시스템을 활용했습니다.

분산형 오라클이라는 것은 여러 정보를 종합해서 거르고 걸러서 최대한 확실한 정보를 이끌어내기 위한 수단입니다.
쉽게 예시를 들자면 여러 개의 노드를 통해 종합적으로 정답에 가까운 결론을 도출해 낸다는 것입니다.

체인링크에서 노드란 정보를 모으는 정보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체인링크는 대표적인 탈중앙 금융인 디파이(DeFi)에 속해있는 코인입니다.

디파이(DeFi)란, 블록체인 네트워크 안에서 가상화폐를 담보로 한 예금과 대출 등의 금융 서비스를 말합니다.

체인링크는 디파이 시스템으로 인해 스테이블 코인 담보화로 대출을 할 수 있으며, 자산 관리 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3. 체인링크 시세

체인링크는 시가총액이 12.5조원으로 높다 보니 알트코인과 같은 다이내믹한 움직임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시 간봉으로 봤을 때, 꾸준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만 잘 받쳐준다면 지금보다는 더 가파른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4. 체인링크 전망

우선 이 코인이 어떤 거래소에 상장 되어있고, 어떤 거래소에서 많이 거래되는지 알아봤습니다.

전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나, 미국 최대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등 세계적인 거래소에 상장 되어 있고, 거래소마다 골고루 거래가 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스캠지수를 검색해 봤을 때도 7.86점으로, 아주 높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안전한 코인인 것입니다.

체인링크를 장기적으로 굉장히 좋게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WEB 3.0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WEB 3.0 메타가 시작되기만 하면 엄청난 매수세를 보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테이블 담보, NFT 구축 및 판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 등 좋은 기능이 넘쳐납니다.

체인링크에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은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횡보하고 있는 지금 진입 타점을 잡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메타버스(Metaverse) 뜻, 주요 메타버스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많은 투자자분들과 대기업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의 정확한 뜻과, 주요 메타버스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yolrowa2.tistory.com

 

 

NFT 뜻, 주요 NFT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NFT의 정확한 뜻과, 주요 NFT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NFT와 관련

yolrowa2.tistory.com

 

 

디파이(defi) 뜻, 주요 디파이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디파이(defi)라는 용어의 뜻과, 주요 디파이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신다면 디파이에 대한 모든

yolrowa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