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코박토큰 시세 및 전망 정리

by 알미미미미 2022. 1. 3.
반응형

코박토큰 시세 및 전망 정리


계속되는 비트 횡보장에 많이 지루하실 겁니다. 몇몇 분들은 '이러다가 한순간에 나락 가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지금 비트코인은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순간에 떨어질까봐 너무 걱정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지루한 장 와중에서도, 3시간만에 최고점이 전날 대비 43%가 오른 코인이 있는데요. 바로 코박토큰 입니다.
오늘은 코박토큰이 어떤 코인인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될지 분석해드릴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코박토큰에 대한 정보는 물론 스스로 코인을 분석하는 방법까지 알아가게 되실 겁니다.

분석방법을 알게 되시면, 앞으로 다가올 2022년 알트불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돈을 버실 수 있으실 겁니다.

 

 

1. 코박토큰(CBK)

코박토큰은 김치 코인입니다. 대부분의 양이 전부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코인입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코박(cobak)'이라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코인 정보 및 자유게시판 등 꽤 전문적으로 코인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 방문자 수 6만 명 이상에 누적으로 3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를 했다 합니다.

위 사진은 코박 플랫폼인데, 대규모 코인 커뮤니티인 '코인판'을 연상시킵니다. 코박의 특징으로는 일반적인 커뮤니티보다 훨씬 많은 정보와, 토큰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친구를 추천하거나 활동을 열심히 하면 코박토큰을 주는 수익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코박토큰 시세 분석

현재 코박토큰은 442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날에 비해 15.56% 가 오른 것입니다. 단기적으로 급 상승 후 조정을 받고 있는 그림을 보이고 있습니다.

엄청난 폭등을 보여줬던 10월에 비해 거래대금이 붙지 않아 그때만큼의 상승을 보여주진 못하고 있습니다. 코박토큰은 업비트에 엄청난 물량이 몰려있어서, 이런 펌핑이 자주 일어납니다. 실제로 2021년 비트코인 불장 때는 18,480원 까지 올라갔습니다.

3.코박토큰의 전망

코박토큰이 상장된 거래소를 보면 해외의 유명한 거래소인 바이낸스나 코인베이스 같은 거래소에는 상장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업비트에 거래량이 거의 다 몰려있는 전형적인 김치 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인 자체의 전망으로만 생각해보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가 얼마나 활발해지냐에 따라 코박 플랫폼의 활성화 정도가 결정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박토큰의 미래는 가상화폐 거래가 얼마나 활발해지냐에 달려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국내 가상화폐 커뮤니티이다 보니 국내 가상화폐 시장의 분위기를 많이 따라갈 것 같습니다.


코박토큰에 대한 개인적 생각

어떻게 보면 비트코인의 계속된 횡보로 인해 거래량이 많이 줄어든 지금이 매집 타이밍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코박토큰 처럼 시총이 낮고, 한 곳에 물량이 몰려있는 코인은 펌핑이 크게 오는 만큼 언제 확 떨어질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 글만 읽고 무작정 매수할 것이 아니라 직접 한번 생각해보시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