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메디블록, OO 때문에 오름.

by 알미미미미 2022. 1. 13.
반응형

메디블록(MED) 시세 및 전망

비트코인이 이틀 동안 약상승을 하며 현재 44K 부근에서 횡보 중입니다.

코인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하락 후 횡보할 때 사고, 상승할 때 팔아야 합니다.
비트코인이 더 오르기 전에 여러 코인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매수할 코인을 정해야 할 시기입니다.

오늘은 업비트 하면 여러분들이 바로 떠올리는 코인 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메디블록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메디블록에 대한 정보와 전망은 물론 스스로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알아가실 겁니다.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면, 다가올 2022 불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메디블록

작년,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바이오주들이 엄청나게 상승했던 적이 있었는데 기억나십니까? 작년 3월부터 5월까지 메디블록이 바이오 관련 코인으로 엄청나게 핫했었습니다.

메디블록(MED)블록체인을 이용한 통합 의료 정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의료 정보 블록체인을 이용해 개인이 안전하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메디 패스를 통해 서류 없이 보험 청구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게다가, 보험이나 병원에서 받은 서류만 찍어서 보내면 보험금도 바로 청구가 된다고 하네요.

메디블록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의료기관에서 독점하던 개인 정보를 탈중앙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코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메디블록 시세

업비트 기준 메디블록의 현재 시세는 74.5원으로, 오늘 아침 10시에 엄청난 길이의 장대양봉을 그려주고, 현재는 약간의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일 대비 40%까지 단숨에 올랐다가, 현재는 22%가 오른 가격에서 거래 중에 있네요.

일봉을 보시면 비트코인을 따라 하향 곡선을 그리다가 빗썸 원화 상장 호재로 인해 급상승을 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가 총액이 낮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잘 받쳐준다면 알트코인들이 펌핑할 때 작년과 같은 엄청난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메디블록 전망

우선 메디블록의 규모가 어느 정돈지 알아보기 위해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나, 후오비, 코인베이스 같은 대형 거래소에는 상장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게다가 업비트에서만 전체 메디블록의 95%가 거래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죠. 전형적인 김치 코인입니다.

그래도 메디블록을 개발한 사람들의 스펙이나,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대학교 병원 등 유명한 병원들이 파트너사로 있고, 대기업들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볼 때 김치 코인들 중에서는 그나마 전망이 좋은 코인이라고 보실 수 있네요.

저는 메디블록의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긴 합니다. 본인의 의료 기록을 병원이 관리하게 맡기는 것보다, 자신이 직접 관리를 원하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메디블록은 의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탈중앙화 시스템을 적용해서 개인이 자신의 의료 기록을 관리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원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메디블록 같은 김치 코인은 시가총액이 낮고, 변동성이 너무 큽니다.
게다가 비트코인이 갑자기 떨어지기라도 하면,
메디블록 같은 코인은 비트코인의 4배, 5배는 더 떨어질 것입니다.
이런 코인은 장기투자를 한다기보다는 단타로 조금씩 들어가시길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는 김치 코인으로 단타를 쳐서
돈을 버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처음엔 돈을 버는가 싶다가도,
결국 번 돈 까지 날려먹는 사람이 훨씬 많았습니다.

코인으로 돈을 벌기 위해선
시가총액이 낮은 김치 코인을 살 것이 아니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같은 메이저 코인을 사야 합니다.

상승하는 김치 코인을 매수했다가
고점에 물려서 맘고생하셨던 분들은
아래의 글을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글을 읽으신다면,
돈을 잃기만 하던 코인판이 어느새
돈을 벌기만 하는 코인판으로 변해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주만에 8000만원을 버는 방법

당신들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현물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고점에 물려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중 몇 달, 몇 년을 기다려서 겨우 탈출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