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도지코인 OO 때문에 폭등?

by 알미미미미 2022. 1. 14.
반응형

도지코인 시세 및 전망

비트코인의 계속되는 하락세로 인해 현재 43K 부근에서 횡보 중입니다.

코인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하락 후 횡보할 때 사고 상승할 때 팔아야 합니다.
비트코인이 더 오르기 전에 여러 코인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매수할 코인을 정해야 할 시기입니다.

오늘은 깜짝 호재로 인해 급상승을 보여준 도지코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도지코인에 대한 정보와 전망은 물론 스스로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얻어가실 겁니다.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면, 다가올 2022 상승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돈을 벌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도지코인

도지코인은 처음에는 "joke currency"라고 불리기도 하며 장난처럼 시작되었습니다. 도지코인은 일본 강아지인 시바 이누를 마스코트로 사용하는데, 이 시바견은 인터넷에서 재미로 사용된 그림이라고 하네요.

인터넷에서 사용되던 그림을 사용해 도지코인이 재밌고 친근한 가상화폐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처음 탄생은 라이트코인에서 포크 된 럭키코인에서 포크 되었고, 초반 생산량은 1000억 개 정도로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발행량이 무제한으로 바뀌면서 1분마다 10000개의 도지 코인이 생산이 됩니다. 1년으로 생각하면 52억 개의 도지코인이 생산되는 것이죠.

여기서 포크란, 개발자들이 하나의 소프트웨어 소스코드를 통째로 복사해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실 도지코인은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일론 머스크의 트윗 하나에 울렁거리는 코인이라서 이런 코인에 대한 정보보다는 호재를 가르쳐 드리는 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도지코인의 호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자 따끈따끈한 일론 머스크의 트윗입니다. 테슬라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테슬라는 (암호화폐 중) 도지코인(DOGE) 결제만 허용한다"

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공식 사이트 내 고객지원 페이지에 'Dogecoin'을 검색하면 나오는 Q&A 페이지에서

 

"테슬라는 DOGE 외 다른 디지털 자산을 이체받거나 감지할 수 없다.
암호화폐 결제를 원하는 경우 DOGE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기타 암호화폐를 보낼 경우 자산을 잃어버릴 수 있으며,
이미 전송된 DOGE 외 암호화폐 자산은 구매자에 환불되지 않는다."

고 설명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테슬라에서 가상화폐로 결제하려면 도지코인만 쓰라는 말이네요.

일론 머스크가 트윗을 하기 몇 시간 전, 도지코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담당하는 미치 루민은 기술적으로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를 도지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트윗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이런 트윗 때문에 투자자들이 "테슬라의 차량도 구매가 가능해?"라는 기대감으로 도지코인을 투자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현재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는 것은 일부 스토어 상품에 제한되고 있습니다. 그냥 일론 머스크의 선동질인 것이죠.

 

 

도지코인 시세

업비트 기준 현재 도지 코인은 240원으로, 머스크의 트윗으로 인한 펌핑이 일어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일대비 22%까지 올랐다가, 현재는 15%가 오른 가격에서 거래 중에 있네요.

일봉을 보시면 비트코인을 따라 약 하향 곡선을 그리다가 트윗으로 인해 급상승을 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무려 30조로,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무거운 코인들 중 하루에 22%, 30%씩 급증하는 코인은 도지코인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일론 머스크의 영향력이 크다고 생각할 수 있네요.

도지코인 전망

우선 도지코인의 규모가 어느 정돈지 알아보기 위해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나, 후오비, 코인베이스 같은 대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바이낸스에서 도지코인 중의 17%가 거래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전 세계의 자본이나 세력의 유입을 기대해 볼 수 도 있겠네요.

업비트 내에서의 거래량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전체 중에 13%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업비트 내에서 이정도로 거래되는 이유는 다들 일론 머스크의 트윗을 보고 기대감에 현물로 투자를 한 투자자들이 많아서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도지코인에 대한 전망에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처음엔 발행량이 무한대에다가, 도지코인을 채굴하는 사람이 많아서 수요 대비 공급이 너무 많아서 결국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테슬라의 CEO인 머스크가 테슬라 내의 모든 상품을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만든다면, 도지의 공급만큼 수요가 따라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수요가 더 증가해서 가치는 더 높아질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발행량이 무한대는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테슬라에서 오랫동안 새로운 상품을 내지 않으면, 도지코인을 사용할 일이 줄어들 것이고, 그러면 또 도지의 가치는 떨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도지의 미래는 일론 머스크가 위와 같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하락 후 횡보할 때 조금씩 매집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
폭등하는 코인에 들어가서
돈을 다 잃고 맙니다.

폭등하는 코인을 보면
참지 못하고 들어가는 분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글.

 

 

2주만에 8000만원을 버는 방법

당신들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현물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고점에 물려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중 몇 달, 몇 년을 기다려서 겨우 탈출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