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카바 코인, 이정도는 알고 사세요.

by 알미미미미 2022. 1. 11.
반응형

카바 코인 시세 및 전망 분석

부자들은 하락 후 횡보할 때 코인을 사놓고, 상승할 때 팝니다.
지금부터 조금씩 여러 코인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매수해놓을 코인을 정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지금 같은 시기에 눈여겨보면 좋을 것 같은 코인 하나를 소개해 드릴 건데요.

바로 카바(KAVA) 코인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카바 코인에 대한 정보는 물론 스스로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알아가실 겁니다.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면, 다가올 2022 불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카바(KAVA) 코인

작년 디파이(Defi) 관련 코인들이 엄청나게 상승했던 것 기억나시나요?
작년부터 디파이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었는데, 아직까지도 그 인기가 가시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디파이(Defi)란, 암호화폐를 담보로 대출을 받거나 스테이킹을 하고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탈중앙화 된 금융을 말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이 바로 이 디파이와 관련된 코인입니다.

카바 코인은 사용자들에게 스테이블 코인, 채권, 암호화폐를 위한 레버리지 등을 제공하는 암호화 네트워크용 디파이 플랫폼입니다. KAVA는 스테이블 코인을 대출해줄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및 리플 같은 메이저 코인도 빌려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은행이나 제2 금융권에서 돈을 빌리면 이자율이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디파이 시스템인 코인들은 탈중앙화를 이루기 때문에 이자에 대한 큰 부담이 없다고 합니다.

디파이 관련 코인인 만큼, 스테이킹, 즉 코인을 맡기고 이자를 받는 행위도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카바 코인의 디파이 스테이킹 이자비율을 보여주는 사진인데요, 적게는 2.7%부터 많게는 USDX코인의 48.61%까지 있습니다.

USDX코인스테이블 코인으로, 암호화폐를 담보로 USDX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바 코인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스테이킹도 지원해주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바(KAVA) 코인 시세

업비트 기준 카바의 현재 시세는 5665원으로, 오후 3시에 기다란 장대양봉이 나와주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일 대비 15%까지 올랐다가 현재는 전일 대비 8% 인 566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일봉을 봐도 12월 14일 이후로 비트코인의 하락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이쁘게 우상향 그래프를 그려주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급격한 상승 없이 저점을 다져가며 올리고 있고, 지금 추세 대로라면 비트코인이 급락하지 않는 한 우상향이 깨지지 않고 계속 지속될 것 같습니다.

카바 코인 전망

우선 카바 코인이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나 후오비, 코인베이스 같은 대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나 빗썸 같은 현물거래소에만 상장되어있는 코인들 보다는 기술력이 어느 정도 증명이 되어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죠.

거래소 별 거래량을 살펴보겠습니다. 바이낸스에서 전체 카바 코인의 32%가 거래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전 세계의 세력이나 자본가들의 자본 유입도 노려볼 수 있겠네요.

업비트에서도 25.7%가 거래되며 바이낸스와 업비트에 거래량이 많이 몰려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업비트 거래량이 25% 인건 카바 코인이 오르는 걸 보고 불나방 매수를 한 사람이 많아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바 코인 전망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만 보지는 않습니다.

디파이 플랫폼 특성상 암호화폐 시장이 커질수록, 이용자 증가 때문에 시세는 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파이 시스템이 잘되어있는 플랫폼이 너무 많습니다. 유니 스왑, 팬케이크 스왑, 루나와 같은 코인들에 비해서 카바 코인이 가지고 있는 이점이 딱히 없고, 카바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카바의 시총은 8000억대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전망을 보고 투자를 하기보다는 차트적 관점으로 접근해보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네요.


지금껏 코인을 해오면서 많은 투자자들을 만나봤는데,
돈을 버는 사람과 잃는 사람의 차이는 결국 '이것'에서 나왔습니다.

급등하는 코인을 보면 못 참고 불나방 매수를 하거나,
매번 알트코인에 투자해서 돈을 잃는 사람들
아래 글을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는다면, 10명 중 1명은 경제적 자유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주만에 8000만원을 버는 방법

당신들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현물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고점에 물려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중 몇 달, 몇 년을 기다려서 겨우 탈출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defi 코인 관련 글

 

 

테조스 코인 NFT 호재? Defi도? 전부 정리해드림.

테조스 코인(XTZ) 시세 및 전망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하락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공포에 떨고 있을 때 매수를 합니다. 지금은 코인을 쉴 때가 아니라, 여러 코인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매

yolrowa2.tistory.com

 

 

쎄타퓨엘(TFUEL) '이것' 때문에 상승? 전망 분석

쎄타 퓨엘 코인 시세 및 전망 비트코인이 연달아 하락하면서 41K에서 43K를 횡보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상황일수록 전망이 좋은 코인들을 알아보고 매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지금

yolrowa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