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코스모스(ATOM) 코인 시세 분석 및 전망 정리

by 알미미미미 2022. 1. 8.
반응형

코스모스 코인 시세 분석 및 전망 정리

비트코인의 연이은 하락세로 인해 다른 코인들도 어쩔 수 없이 움츠려 드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비트코인이 망하는 건 아닌지 많이 걱정하실 건데요. 이런 말 들어보셨습니까? '공포에 사고 환희에 팔아라'. 딱 지금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이럴때일 수록 앞으로 다가올 장을 대비해 여러 코인에 대한 정보를 알아놓는 게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비트코인이 하락세인데도 꾸준히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는 코인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코스모스(ATOM) 코인입니다.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고 구독을 해주신다면 ATOM코인에 대한 모든 정보는 물론,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얻어가실 겁니다.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면, 앞으로 다가올 2022 불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을 벌어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코스모스(ATOM) 코인

 

기존 블록체인은 두 가지의 큰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확장성상호운용성인데요. 코스모스 코인은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하는 네트워크이며, 프레임워크입니다.

코스모스 코인은 블록체인과 DAPP을 연결하는 인터 체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입니다. 이 덕분에 블록체인들이 상호 간에 토큰과 정보의 전달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서 기존 블록체인의 분리 현상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여기서 인터 체인이란 다른 블록체인들을 서로 연결하기 위한 체인입니다. 인터 체인을 사용하면 A라는 암호화폐로만 구매할 수 있는 것을 인터 체인으로 연결된 B라는 다른 암호화폐로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코스모스는 분산 금융 시스템으로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은행 계좌가 없이도 거래 활동을 할 수 있는 거래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모스는 디파이 기능 확장과 NFT까지 아우르는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게다가 친환경적인 지분 증명을 하고 있으며, 0.01%라는 정말 낮은 수수료에, 트랜잭션이 7초밖에 안 걸릴 정도로 빠른 거래가 이루어지는 코인입니다. 

간단히 정리해드리자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과 같이 오래된 코인은 신규 블록체인과 상호 운용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스모스가 나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스모스 코인 시세

코스모스 현재 시세는 52710원으로, 전날에 비해 약 6.5%가 오른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엄청 하락했는데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우상향을 그려주고 있는데요. 조금 더 큰 그림을 보기 위해 일봉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코스모스의 일봉인데요. 12월 21일을 기점으로 꾸준히 가파른 우상승 곡선을 그리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만 봤을 땐 추세가 깨지지 않고 계속해서 저점을 다져가며 우상향 그림을 그릴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모스 코인 전망

거래소를 보시면 전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포함해 미국의 코인베이스. 후오비 등.. 대형 거래소다 싶은 곳에는 다 상장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것만 봐도 김치 코인과는 다르게 확실한 기술력이 증명되었고, 전 세계의 세력이나 자본가들의 자본이 유입될 확률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코스모스의 시가총액은 11.8조 원으로, 현재 존재하는 코인 중 21위입니다. 시가총액이 높은만큼 크게 오르거나 크게 떨어질 일이 없어 김치 코인에 비해 안정적인 코인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모스 코인을 디파이와 연관 지어서 생각해보겠습니다. 디파이는 가상화폐를 투자하고, 그에 대한 이자 수익을 내는 방식입니다. 디파이를 통해 수익을 얻는 사람들은 여러 블록체인을 돌아다니며 더 높은 이자를 주는 플랫폼에서 수익을 내고 싶어 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자신이 보유한 자산을 블록체인 사이사이로 자유롭게 옮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런 인터 체인 환경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중 가장 유명한 게 바로 코스모스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디파이 시장이 커질수록, 코스모스의 필요성은 커질 것이고, 코스모스의 가치도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으로 코스모스는 향후가 기대되는 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더 다양한 블록체인들이 코스모스 플랫폼 안으로 들어오게 된다면, 코스모스의 규모는 점점 커질 것이고 가치도 계속해서 상승할 것입니다. 거기다 NFT화 사업까지 진행 중이라고 하니,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큰 코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이 주춤하고 있는 지금, 저점을 잡아서 조금씩 매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지금같이 하락 후 횡보할 때 코인을 매집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코인이 오를 때, 불나방처럼 달려듭니다.

불나방 처럼 매매를 하게되면, 결국 모든 돈을 잃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상승하는 코인만 보면 달려든다면, 읽어보면 좋은 글.

이 글을 읽게 되면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에 한걸음 가까워질 것입니다.

 

2주만에 8000만원을 버는 방법

당신들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현물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고점에 물려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중 몇 달, 몇 년을 기다려서 겨우 탈출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