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미러 프로토콜(MIR) 코인 시세 및 전망 완벽 분석

by 알미미미미 2022. 3. 6.
반응형

오늘은 디파이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미러 프로토콜(MIR) 코인의 시세 및 전망을 완벽하게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디파이 코인은 가상화폐 시장이 커지면 따라서 상승하는 코인으로 유명하죠.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미러 프로토콜(MIR)에 대한 정보는 물론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얻으실 겁니다.

분석 능력이 생기면 다가올 상승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수익을 보실 겁니다.

 

미러 프로토콜 로고

 

 


미러 프로토콜(MIR)

미러 프로토콜(MIR)은 블록체인을 이용해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디파이(defi) 프로토콜입니다. 

미러프로토콜 거래 사진

미러 프로토콜에서는 mAsset이라는 미러링 자산을 통해 미국 주식이나 코인을 대출받거나,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mAsset이란 미국 주식, 암호화폐 같은 실제 자산을 미러링 해서 실제 자산의 가격과 움직임을 모방하도록 설계된 미러링 자산을 말합니다. 

 

이런 미러링 자산(mAsset)은 미러링 한 자산의 증권 거래소 상장 코드 앞에 m을 붙여서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드리자면 비트코인의 미러링 자산은 mBTC로 표현됩니다.

 

이런 미러링 토큰은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 스왑(ust)으로 매수를 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러 프로토콜은 이렇게 만들어진 mAsset으로 많은 서비스를 지원해주는데, 종류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mAsset을 통해 미국 주식이나 암호화폐의 거래를 지원해줍니다.

미러 프로토콜 풀 예치 사진미러 프로토콜 풀 예치 롱 숏 포지션 사진

두 번째로, mAsset을 유동성 풀에 예치해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러 프로토콜 내에서 mAsset과 테라 스왑(ust)을 1 : 1 비율로 풀에 예치를 하고, 그에 대한 이자를 미러 프로토콜로 받습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미러 프로토콜은 타 플랫폼과 다르게 특이한 풀(POOL)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로 선물 거래처럼 롱, 숏 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롱 포지션으로 설정을 하면 타 플랫폼과 같이 풀에 예치를 해서 이자를 받고, 숏 포지션을 설정을 하면 앞으로 하락할 것 같은 mAsset에 투자를 해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러 프로토콜 대출 사진미러 프로토콜 애플 대출 사진

세 번째로, 대출 서비스가 있습니다.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산의 최대 300% 까지 대출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미러 프로토콜을 쉽게 정리하자면 미러링 자산을 통해 24시간 내내 미국 주식이나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해주는 디파이 프로토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러 프로토콜 시세

 

미러프로토콜 일봉 차트

코인마켓캡 기준 미러 프로토콜의 시세는 2891원이며, 시가총액은 2160억 원으로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258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장된 거래소로는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물론 후오비, OKX, 미국 1등 거래소인 코인 베이스와 같은 대형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코인의 기술력이 어느 정도 증명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래소 별 거래량을 살펴보면 바이낸스에서 전체 미러 프로토콜의 23%가 거래되고 있고, 코인베이스에서 7.6%의 미러 프로토콜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인 빗썸에서는 4%의 미러 프로토콜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재 빗썸에서는 285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러 프로토콜 전망

저는 미러 프로토콜의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도 전 세계 어디에서나 24시간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큰 메리트입니다.

 

암호화폐와 관련된 디파이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플랫폼은 많지만, 미국 주식과 관련된 디파이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플랫폼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보다 이용자들의 유동성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고, 코인의 가치는 더욱 오를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급등하는 알트코인에만 투자를 했다가는 결국 돈을 잃고 맙니다.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메이저 코인으로 돈을 법니다.

 

"그런 코인은 몇 퍼센트 안 오르잖아?"라는 의문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아래의 글에서 어떻게 변동성이 낮은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설명해 드립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신다면 코인으로 경제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코인으로 흙수저가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

저는 코인을 처음 시작했을 때 두달만에 원금의 80%를 잃으면서 깨달았습니다. 아, 지금처럼 투자하면 절대 돈을 벌 수 없다. 이후, 저는 어떻게 하면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찾아나섰습니다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디파이(defi) 뜻, 주요 디파이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디파이(defi)라는 용어의 뜻과, 주요 디파이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신다면 디파이에 대한 모든

yolrowa2.tistory.com

 

 

카이버네트워크(KNC) 코인 시세 및 전망 완벽 분석

오늘은 디파이(defi)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카이버네트워크(KNC) 코인의 시세 및 전망을 완벽하게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카이버네트워크(KNC)에 대한 정보는 물론 코인을

yolrowa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