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웨이브(WAVES) 코인 시세 및 전망 완벽 분석

by 알미미미미 2022. 2. 17.
반응형

오늘은 러시아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리는 웨이브(WAVES) 코인의 시세 및 전망을 완벽하게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웨이브(WAVES) 코인에 대한 정보는 물론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얻어가실 겁니다.

 

웨이브 로고

 

 

 

 

웨이브(WAVES)

웨이브 메인 페이지

웨이브디지털 자산의 개발, 전송, 거래 및 DApp 개발을 위한 탈중앙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은행과 같은 기관은 거래를 할 때 중개자가 있어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탈중앙화 거래소는 중개자 없이 P2P 방식으로 거래가 가능하게 해 줍니다.

중개자가 없기 때문에 중개자에게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도 없어지게 됩니다. 

웨이브 생태계

웨이브는 비트코인, 실제 달러 등 사람들이 사용하는 자산을 분산화된 형태로 교환해주는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그리고 웨이브는 거래 시스템을 분산화된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로 지원을 해주는데, 지갑에 달러 같은 법정 화폐를 넣으면 크라우드 펀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투자를 하기 위한 자금이 필요할 때, 불특정 다수에게 모금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탈중앙화 거래소의 특징 같은 존재인 스테이킹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스테이킹이란, 은행에 돈을 예치하면 이자를 주는 것처럼 플랫폼에 코인이나 스테이블 코인을 맡기고 그에 대한 이자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리스지분증명 사진

그리고 웨이브는 리스 지분 증명(LPoS)을 합의 알고리즘으로 사용하는데, 이를 통해 거래 시간을 단축해주고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리스 지분 증명(LPoS)란,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지분율에 비례해서 우선 결정권을 주는 지분 증명(PoS)에다가 자신의 지분을 양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합의 알고리즘입니다.

 

웨이브 코인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리스 지분 증명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탈중앙화 거래소를 운영하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웨이브 시세

웨이브 코인 차트

코인마켓캡 기준 웨이브 코인의 시세는 12,940원이고, 시가총액은 1.4조 원으로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8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시가총액이 높은 무거운 코인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상장된 거래소로는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물론 후오비, OKX와 같은 대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기술력이 어느 정도 증명된 코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전체 웨이브의 약 8%가 거래되고 있고, 업비트에서  약 32%의 웨이브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에서 거래되고 있는 웨이브의 양도 많은 편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업비트에 거래량이 몰려있는 코인이라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업비트에서는 13,11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웨이브 전망

저는 웨이브 코인의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중간에서 수수료를 떼어가지 않는 탈중앙화 거래소는 점점 더 인기가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거기다가 러시아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리는 만큼 기술력은 이미 검증이 되어있기 때문에 거래량만 붙어준다면 순식간에 치고 나갈 것입니다.

 

두 번째로, 웨이브의 홈페이지를 보면 지금도 꾸준히 개발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꾸준히 파트너십도 채결하고 있기 때문에 전망이 아주 밝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이 낮고 급등하는 코인에만 투자를 해서는 돈을 벌 수 없습니다.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같은 메이저 코인으로 돈을 법니다.

 

"그런 코인은 몇 퍼센트 안 오르잖아?"라는 의문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아래의 글에서 어떻게 변동성이 낮은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설명해 드립니다.

 

아래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코인으로 경제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코인으로 흙수저가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

저는 코인을 처음 시작했을 때 두달만에 원금의 80%를 잃으면서 깨달았습니다. 아, 지금처럼 투자하면 절대 돈을 벌 수 없다. 이후, 저는 어떻게 하면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찾아나섰습니다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디파이(defi) 뜻, 주요 디파이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디파이(defi)라는 용어의 뜻과, 주요 디파이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신다면 디파이에 대한 모든

yolrowa2.tistory.com

 

 

타이탄스왑(TITAN) 코인 빗썸 상장 전망 분석

오늘은 빗썸에 신규상장이 되자마자 10분 만에 630%가 오른 타이탄스왑(TITAN) 코인의 전망을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상장빔을 보고 매수했다가 고점에 물리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 같은 코인이네

yolrowa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