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에이다 OO 호재 때문에 계속 오름

by 알미미미미 2022. 1. 17.
반응형

에이다 코인 시세 및 전망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43K 부근에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코인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하락 후 횡보할 때 사고, 상승할 때 팔아야 합니다.
비트코인이 더 오르기 전에 여러 코인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매수할 코인을 정해야 할 시기입니다.

오늘은 꾸준히 시가총액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고, 전망이 아주 밝은 코인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에이다(ADA) 코인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에이다에 대한 정보는 물론 스스로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알아가실 겁니다.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면 다가올 2022 불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에이다(ADA) 코인

여러분들은 시가총액이 높은 코인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같은 코인들을 떠올리실 겁니다.
에이다는 당당하게 모든 코인 중 시가총액 5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형 코인입니다.

블록체인 1세대는 비트코인, 2세대는 이더리움, 그리고 3세대는 바로 에이다라고 합니다.

이런 에이다 코인은 단순히 가상자산이 아니라 이더리움과 같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에이다는 기존 플랫폼들이 지니고 있는 트랜잭션 속도 문제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에이다는 기능 개선이 필요한 경우 하드포크가 아닌 소프트 포크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합니다.

하드 포크는 기존 블록체인의 기능 개선, 오류 정정, 문제점 보완을 위해 기존 블록체인과는 호환이 되지 않게 분리해서 새로운 방식으로 변경하는 강력한 업데이트입니다.

소프트 포크는 이전 버전과 호환이 가능한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변경을 말합니다. 가벼운 업데이트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드 포크가 강제적 업데이트라면, 소프트 포크는 선택적 업데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르다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암호화폐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카르다노 플랫폼에서 각각의 모바일 기기는 하나의 네트워크 노드가 됩니다. 이 안에 로컬에 필요한 파일 서버나 데이터베이스를 저장할 수 있게 합니다.

게다가 '멀티 레이어 프로토콜' 이라는 기능을 수행하는데, 이 기능은 쉽게 말해서 코인 네트워크를 여러 개로 쪼개 놓은 것입니다. 코인에 수정해야 할 부분이나, 코드를 고쳐야 할 때 전체 코인을 중지하거나 점검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 네트워크로 쪼개져 있기 때문에 그 부분만 수정할 수 있으며, 나머지 부분은 점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번에 카르다노가 상승하게 된 배경에는 꾸준히 인기를 끌고있는 Defi의 영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Defi란 탈중앙화 금융이란 뜻으로, 암호화폐를 담보로 돈을 대출 받거나, 다른 담보를 제공하고 암호화폐를 대출받는 방식입니다.

에이다 기반 Defi 플랫폼인 에이다 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다랜드는 사용 사례 수를 기반으로 하게 되는 유틸리티 토큰인 ADAL 토큰을 사용합니다. 또한 스테이 킹을 통해 이자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도 카르다노 기반 DEX 선데이 스왑의 메인 넷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일본의 이머고(EMURGO)를 통해 NFT 마켓도 출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에이다(ADA) 시세

업비트 기준 에이다의 현재 시세는 1855원으로, 15일 오후 10시부터 꾸준히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일 대비 11.5% 까지 올랐다가, 현재는 약 9%가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모습이네요.

일봉을 보면 비트코인 하락세의 여파로 인해 하향 곡선을 그리다가, 최근에 추세선을 뚫고 반등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비트코인까지 오르기 시작한다면, 에이다는 전 고점인 3600원까지도 도전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에이다 전망

우선 에이다 코인의 규모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기 위해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나 후오비, 코인베이스 등 엄청나게 많은 대형 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도 전체 코인 중 5등으로, 아주 무겁고 기술력까지 짱짱한 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에서 전체 카르다노의 15%가 거래되고 있고, 위의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업비트에서는 약 5%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너무 한 쪽 거래소에 치우쳐 있지 않고, 모든 거래소에 골고루 퍼져 있는 데다, 에이다의 시가총액이 61조 인 것을 생각하면 세력이 장난을 칠 수가 없다는 생각이 드시죠?

저는 에이다의 전망에 대해 아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에이다의 총 공급량은 450억 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defi 활성화 시점부터 수수료 활용을 위해 에이다의 수요가 늘어날 것입니다. 게다가 에이다는 향후 NFT 시장 진출까지 보고 있는데, NFT 시장이 점점 커지며 에이다의 수요 역시 증가할 것입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최근에는 비트코인이나 라이트코인 같은 거래 용도나 가치저장 용도의 코인 보다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렉트와 관련된 코인에 관심이 더 쏠립니다. 코인 시장에서도 가치 투자 개념이 조금씩 자리잡고 있는데, 에이다는 이런 부분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기 때문입니다.


에이다 같은 안정적인 코인에 들어가면 돈을 벌 수는 있겠지만,
얼마 오르지 않는 가격 때문에 지루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시가총액이 높은 코인에 들어가서 안전하게 돈을 수도 있으며,
많은 수익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글을 읽으신다면 시가총액이 높은 코인으로
어떻게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알아가실 겁니다.

 

2주만에 8000만원을 버는 방법

당신들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현물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고점에 물려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중 몇 달, 몇 년을 기다려서 겨우 탈출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