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쎄타퓨엘(TFUEL) '이것' 때문에 상승? 전망 분석

by 알미미미미 2022. 1. 19.
반응형

쎄타 퓨엘 코인 시세 및 전망

비트코인이 연달아 하락하면서 41K에서 43K를 횡보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상황일수록 전망이 좋은 코인들을 알아보고 매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지금 같은 시기 꾸준히 매집하면 좋을만한 코인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쎄타퓨엘 코인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쎄타 퓨엘에 대한 정보는 물론 스스로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알아가실 겁니다.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면 다가올 2022 불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쎄타 퓨엘

쎄타 퓨엘THETA라는 생태계 안에 있는 코인입니다.

THETAP2P 방식으로 콘텐츠를 공유하는 탈중앙화 된 스트리밍을 지원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여기서 탈중앙화란 중앙의 관리자에 의해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들에 의해 자율적으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중간 관리자가 없기 때문에 플랫폼에서 나오는 수익을 개인이 더 가져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쎄타 퓨엘은 THETA 안에서의 블록 생성이나 데이터 저장 시 수수료로 사용됩니다.

THETA 생테계에는 총 두 개의 가상화폐가 있는데, 쎄타 퓨엘아프리카 TV의 별풍선처럼 도네이션 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쎄타 퓨엘의 형님 격인 쎄타 토큰은 보안 및 스테이킹을 위해 사용됩니다.

그리고 THETA가디언 노드라는 것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통해 사용자가 노드 생성에 기여하면 TFUEL을 보상으로 주는 구조입니다.

게다가 쎄타 퓨엘의 2022 백서를 보면 탈중앙화로 인해 요즘 제일 핫한 WEB 3.0과 관련 있고, NFT와도 관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쎄타 퓨엘(TFUEL) 시세

업비트 기준 쎄타 퓨엘의 현재 시세는 241원으로, 어제 오후 10시에 엄청난 장대 양봉을 보여주고,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일 대비 12.5%까지 올랐다가 현재는 약 8%가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모습이네요.

일봉을 보면 비트코인의 하락세에 영향을 받아 하향 곡선을 그리다가, 최근에 추세 전환을 시도하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도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오르기 시작한다면 가파른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작년 1년 동안 가장 많이 오른 코인 중 하나기도 합니다. 한번 더 그런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기 때문에, 저점에서 조금씩 매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쎄타 퓨엘 전망

우선 쎄타퓨엘 코인의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기 위해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파이넥스에 상장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로는 업비트와 빗썸에 모두 상장되어 있네요.

바이낸스에서 전체 퓨엘의 약 21%가 거래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승장이 다가오면 전 세계의 세력이나 자본의 유입도 기대해 볼만 하겠네요.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퓨엘의 양은 약 48%로, 다른 거래소에 비해 거래량이 조금 치우쳐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퓨엘은 예전부터 꾸준히 업비트에서 많은 양이 거래되어 왔기 때문에 저 정도 몰린 것은 이상하다고 느껴지지는 않네요.


저는 쎄타 퓨엘의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로 쎄타는 현재 비디오 스트리밍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쎄타는 여유 메모리를 제공해 컴퓨팅 파워를 올리는 모든 분야로의 서비스 확장이 용이합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나중에 비디오 스트리밍 분야뿐만 아니라 공유 컴퓨팅 분야로 까지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면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두 번째 이유로 쎄타의 안정적인 사업구조와 유망한 사업성입니다.

가상화폐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는 사람들은 가상화폐가 형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래 사업을 이끌어갈 기술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정체가 없는 스캠이나 폰지로 규정합니다.

하지만 쎄타의 사업구조는 동영상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제작자와 소비자, 광고주가 상호 간의 이익을 책임지는 공생관계를 가집니다. 다른 코인들에 비해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죠.

조금 더 나아가 아까 말씀드렸듯이 쎄타 퓨엘은 탈중앙화가 되어있습니다. 덕분에 유튜브보다 더 많은 수익이 콘텐츠 제작자에게 들어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유튜브보다 탈중앙화 된 쎄타에서 활동을 더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구글, 소니, 바이낸스와 같은 대기업들이 노드 검증자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첸이 쎄타를 만들었기 때문에 향후 전망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이 코인에 들어가기 전, 쎄타 퓨엘은 2년 동안 700배가 오른 코인이라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물론 지금은 조정을 받은 상태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오를 수 있겠지만 무리해서 들어가시기엔 조금 위험성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제가 코인을 하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봤습니다.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과 잃는 사람의 차이

딱 OO거래 방법에 있었습니다.


아래 글은 부자들은 어떤 방식으로 거래를 하는지
설명해 놓은 글입니다.

글을 읽은 사람들 중 10%는 경제적인 변화를 맞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주만에 8000만원을 버는 방법

당신들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현물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고점에 물려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중 몇 달, 몇 년을 기다려서 겨우 탈출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메타버스(Metaverse) 뜻, 주요 메타버스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많은 투자자분들과 대기업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의 정확한 뜻과, 주요 메타버스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yolrowa2.tistory.com

 

 

NFT 뜻, 주요 NFT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NFT의 정확한 뜻과, 주요 NFT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NFT와 관련

yolrowa2.tistory.com

 

 

디파이(defi) 뜻, 주요 디파이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디파이(defi)라는 용어의 뜻과, 주요 디파이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신다면 디파이에 대한 모든

yolrowa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