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퀀텀 코인 작년 2000% 상승, 올해는 OO%?

by 알미미미미 2022. 1. 15.
반응형

퀀텀(QTUM) 코인 시세 및 전망

계속되는 하락장에서 지켜보면 괜찮을 코인 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퀀텀(QTUM) 코인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퀀텀 코인에 대한 정보는 물론 스스로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얻어가실 겁니다.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 다가올 2022 불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돈을 벌어실 수 있을 겁니다.

 

 

퀀텀 코인

퀀텀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형태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입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결제를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호환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퀀텀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나 상관없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냈습니다.

게다가 빠른 코인 전송속도를 자랑하며,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 기능까지 갖추웠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디앱(Dapp) 적용도 가능하죠.

디앱(Dapp)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중앙 서버 없이 네트워크 상에 정보를 분산해서 저장 및 구동하는 앱을 말합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퀀텀은 '중국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퀀텀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는 달리 PoS(지분 합의 증명)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PoS은행에서 적금을 들면 이자가 나오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지고 있는 지분이 많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는 구조입니다.

한마디로 퀀텀은 비트코인의 장점과 이더리움의 장점을 결합한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퀀텀 코인 시세

 

업비트 기준 퀀텀의 현재 시세는 9945원으로, 오늘 오후 4시에 급격한 펌핑을 받았다가 긴 꼬리를 달고 내려온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순식간에 전일 대비 16% 까지 올랐다가 현재는 5%가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네요.

일봉을 보시면 비트코인을 따라 하향 추세를 보이다가 약간의 펌핑이 나온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호재 때문이 아니라 세력이 펌핑을 준 것이라고 판단되네요.

퀀텀은 2019년도에는 300%, 2021년 초에는 2000%가 오른 전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2021년 말에는 4000원에서 다시 17,000원까지 약 400%의 가격이 올랐었습니다.

이런 과거를 살펴볼 때, 언젠가 한 번은 엄청난 펌핑을 일으킬 것 같습니다.

퀀텀 코인 전망

우선 퀀텀의 규모가 어느 정돈지 알아보기 위해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를 살펴보겠습니다.

전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나, 후오비, 코인베이스 등 여러 대형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거래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나 빗썸 같은 현물 거래소에만 상장이 되어있는 코인들 보다는 기술력이 어느 정도 증명되어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죠.

거래소 별 거래량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바이낸스에서 전체 퀀텀 코인의 약 12%가 거래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에서 저 정도의 거래량이면, 전 세계의 세력이나 자본가의 유입도 노려볼 만하겠네요.

업비트에서도 퀀텀의 17%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업비트 내에서 세력의 펌핑으로 인해 거래량이 조금 몰린 것 같네요.


저는 2가지 이유로 퀀텀의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퀀텀은 블록체인 기반의 온라인 호텔 예약 플랫폼인 트라발라에서 결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퀀텀 코인을 통해 결제를 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퀀텀 코인의 수요가 증가하며 가치가 증가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사용자가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클라우드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유한 아마존 웹서비스와도 제휴를 맺어 Dapp 개발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퀀텀의 기술력을 증명하고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죠.

하지만 퀀텀은 악질 코인, 똥텀 으로도 불립니다. 한 순간에 엄청난 펌핑을 줬다가 확 가라앉기를 자주 반복했기 때문이죠. 퀀텀은 장기 투자를 목적으로 투자를 한다기보다는, 차트적 관점으로 접근을 해서 매수를 하는 편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퀀텀으로 돈을 번 부자들은 작년 퀀텀이 오르기 전인 2000원 대부터 매집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개미들은 퀀텀이 폭등해서 10,000원이 넘어가는 시점에 불나방처럼 뛰어듭니다.

결국 개미들은 돈을 잃고, 부자들이 계속해서 돈을 벌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들도 개미처럼 급등하는 코인에 돈을 잃어보셨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글을 읽고 실행만 한다면 코인으로 돈을 잃던 과거는 청산될 것입니다.

 

2주만에 8000만원을 버는 방법

당신들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현물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고점에 물려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중 몇 달, 몇 년을 기다려서 겨우 탈출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