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플레타(FLETA) 코인 시세 및 전망 완벽 분석

by 알미미미미 2022. 2. 10.
반응형

 

 

오늘은 트론, 리플과 같은 전송을 위한 코인 중 하나인 플레타 코인의 시세 및 전망을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플레타(FLETA) 코인에 대한 정보는 물론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얻어가실 겁니다.

플레타 코인 로고사진

 

 

 

플레타 코인

플레타 코인은 여러 블록체인 플랫폼이 한계를 나타내는 디앱(DApp)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블록체인 상에서 구글의 안드로이드나, 애플의 ios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플레타 코인의 특징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PoF 사진포뮬레이터 채굴 보상 사진

첫 번째로, PoF(Proof of Formulation)이라는 플레타 만의 독창적인 합의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 합의 방식을 통해 불필요한 포크를 방지하고, 거래 처리(=트랜잭션) 속도를 개선해줍니다.

 

PoF는 PoW(작업증명), PoS(지분 증명)과 다르게 포뮬 레이터 자격을 획득한 포뮬 레이터만 코인을 채굴 가능하게 합니다.

게다가 채굴도 알고리즘에 의해 합의된 순서대로 채굴이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플레타 코인 월렛 사진

두 번째로, 아까 말씀 드렸듯이 플레타 코인은 전송 코인으로 유명한데, 빠른 전송속도와 아주 싼 수수료로 유명합니다. 

빠른 전송속도는 PoF 라는 증명 알고리즘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 번째로, 플랫폼 내에서 스테이킹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설명 사진

스테이킹이란, 은행에 돈을 예치해서 이자를 받는 것처럼 코인을 플랫폼에 맡기고, 그에 대한 이자를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플레타 코인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PoF라는 독자적인 증명 방식을 이용하며, 디파이 시스템까지 지원해주는 코인입니다. 

 

 

 

 

플레타 코인 시세

플레타 코인 코인마켓캡 사진

코인마켓캡 기준 플레타 코인의 현재 시세는 50.37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메인 넷 업데이트 호재로 인해 잠시 펌핑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플레타 코인의 시가총액은 780억 원으로,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51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주 가벼운 코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상 이 코인은 빗썸에서 거의 모든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빗썸 코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빗썸 내의 세력이 올리고 싶으면 올리고, 내리고 싶으면 내릴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손절가를 정해놓고 진입해야 하는 코인입니다. 

 

현재 빗썸에서는 51.87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플레타 코인 전망

저는 플레타 코인의 전망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디파이를 지원해주는 코인인 것은 좋지만 낮은 시가총액과, 거의 빗썸에서만 거래가 되는 코인이기 때문에 세력이 개입하면 어느 방향으로 튈 줄 모릅니다.

 

두 번째로, 트랜잭션 속도가 빠른 것 같지만 실제로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닙니다.

현재 솔라나가 초당 50,000회의 거래를 처리하고, 라딕스가 140만 회의 거래를 처리합니다. 

그런데 플레타 코인은 겨우 9000회 밖에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그래도 이번 메인넷 업데이트도 그렇고, 디파이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것도 그렇고 계속해서 플랫폼을 발전시키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유심히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급등하는 알트코인에만 투자를 했다가는 결국 돈을 잃고 맙니다.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메이저 코인으로 돈을 법니다.

 

"그런 코인은 몇 퍼센트 안오르잖아?" 라는 의문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아래의 글에서 어떻게 변동성이 낮은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신다면 코인으로 경제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코인으로 흙수저가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

저는 코인을 처음 시작했을 때 두달만에 원금의 80%를 잃으면서 깨달았습니다. 아, 지금처럼 투자하면 절대 돈을 벌 수 없다. 이후, 저는 어떻게 하면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찾아나섰습니다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디파이(defi) 뜻, 주요 디파이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디파이(defi)라는 용어의 뜻과, 주요 디파이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신다면 디파이에 대한 모든

yolrowa2.tistory.com

 

 

쓰레스홀드(T) 코인 시세 및 전망 완벽 분석

오늘은 누사이퍼(NU)와 킵(KEEP) 토큰이 병합되어 만들어진 쓰레스홀드(T) 코인의 시세 및 전망을 완벽하게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쓰레스홀드(T) 코인에 대한 정보는 물

yolrowa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