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디센트럴랜드 시세 및 향후 전망 분석

by 알미미미미 2022. 2. 5.
반응형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은 지금과 같은 하락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공포에 떨고 있을 때 매수를 합니다.
지금은 코인을 쉴 때가 아니라 여러 코인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매수할 코인을 정해야 할 시기입니다.

오늘은 디센트럴랜드(mana)가 어떤 코인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디센트럴랜드에 대한 정보는 물론 스스로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알아가실 겁니다.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 다가올 2022 상승장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디센트럴랜드 로고 사진

 

 

 

디센트럴랜드(mana)

디센트럴랜드 전망 분석

2021년 코인에서 제일 핫했던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NFT입니다. 작년 3월 비플의 NFT 작품이 770억에 팔리며 NFT 시대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최근까지 꾸준히 올라간 코인들의 공통점들을 분석해보면 다 NFT와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NFT 대체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인데, 이게 무슨 뜻이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해서 디지털로 만들어낸 컨텐츠에 고윳값을 부여해서 세상에 딱 하나밖에 없는 대체 불가능한 자산을 만들어내는 방식입니다.

 

디지털 컨텐츠는 불법 도용에 아주 취약했습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로 고유값을 부여해서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는 것은 비트코인과 같지만, 디지털 컨텐츠에 고유의 일련번호를 넣어 복제가 불가능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비트코인과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NFT 코인인 마나 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으로, 메타버스 세계에서 NFT 디지털 부동산으로 유명한 앱입니다.

디센트럴랜드 인게임 화면

Decentraland라는 메타버스 안에서 사람들은 가상의 캐릭터로 3D 세계를 돌아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가상세계에서는 화폐도 존재하는데, 바로 MANA 토큰입니다. 이 토큰으로 NFT 자산인 LAND라는 땅을 구매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LAND 설명 사진

LAND의 소유권은 블록체인 상에 기록이 되고, 현실처럼 자신의 땅 위에 건물을 올리거나 다양한 사업을 할 수 있는 구조라고 합니다.

솔직히 인게임 화면을 보고, 설명을 읽어보면 이런 의문이 드실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랑 다를게 뭐야?"


우선, 마인크래프트와 달리 NFT로 땅이나 건물 같은 내 자산을 소유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으로 플랫폼을 만들고 관리합니다.

DAO는 게임을 관리하는 관리자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들이 모여 자율적으로 제안이나 투표를 통해 다수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게임이 운영되는 것을 말합니다.

디센트럴랜드를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즘 모두가 열광하는 가상세계의 선두주자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센트럴랜드 전망

디센트럴랜드 상장 거래소 사진

우선 디센트럴랜드의 규모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기 위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물론, 후오비나 코인베이스 같은 대형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거래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규모가 꽤 큰 코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바이낸스에서 전체 디센트럴랜드의 약 17%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자본이나 세력의 유입도 기대해볼 만하겠습니다.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는 전체 MANA의 약 21%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MANA는 시가총액이 약 5조에 달하는 무거운 코인이기 때문에 세력들이 장난 치긴 힘든 코인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저는 디센트럴랜드의 전망에 대해 3가지 이유 때문에 아주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사진

첫번째로, 디센트럴랜드는 그레이 스케일 자산 운용사 포트폴리오에 추가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그레이 스케일의 모회사인 DCG 그룹이 설립한 메타버스 벤처 디센트럴랜드 플랫폼 개발과 투자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이 더 밝은 코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커넥티비티 시어터라는 공간을 통해 CES2022(세계 최대 기술 자랑 행사) 내의 삼성전자의 소식을 전해주고, 지속가능 삼성 숲에 수백만 그루의 디지털 나무를 심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지속가능 삼성 숲은 메타버스에서 존재하는 숲입니다.  

삼성과 같은 대기업과의 협업은 아주 큰 호재로 눈여겨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로, 가면 갈수록 VR의 쓰임새가 다양해지고, 메타버스에 대한 구체적인 결과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덕분에 메타버스 시장도 계속해서 커지면서 MANA의 가상 부동산을 이용하려는 수요자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수요가 늘어나는데 공급량은 일정하다면 자연스럽게 가치는 올라갈 것입니다. 저는 지금 마나의 가격이 절대 높은 가격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디센트럴랜드 시세

디센트럴랜드 일봉 사진

현재 디센트럴랜드의 가격은 3725원으로, 전일 대비 약 9%가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일봉을 보면 비트코인 하락세의 여파로 인해 햐향 곡선을 그리다가, 추세 전환을 위해 조금씩 가격을 올려주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주봉 사진

디센트럴랜드의 주봉을 보면 작년 800원 대에서 순식간에 7365원을 찍었습니다. 그만큼 작년 NFT가 유행했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올해, 메타버스가 힘입어서 관련된 코인이 펌핑이 된다면 전 고점을 뚫고 10,000원 대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nft와도 관련된 코인이기 때문에 향후 전망이 더욱 밝은 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계신 분이라면, 디센트럴랜드를 유심히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급등하는 코인에 투자를 하다가는 결국 돈을 잃고 맙니다.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메이저 코인으로 돈을 법니다. 

 

"그런 코인들은 몇 퍼센트 안오르잖아?"라는 의문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아래의 글에서 어떻게 변동성이 낮은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설명해 드립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신다면 코인으로 경제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주만에 8000만원을 버는 방법

당신들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현물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고점에 물려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중 몇 달, 몇 년을 기다려서 겨우 탈출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메타버스(Metaverse) 뜻, 주요 메타버스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많은 투자자분들과 대기업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의 정확한 뜻과, 주요 메타버스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yolrowa2.tistory.com

 

 

 

NFT 뜻, 주요 NFT 코인 정보 전망 정리

오늘은 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NFT의 정확한 뜻과, 주요 NFT 코인들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NFT와 관련

yolrowa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