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플레이댑 OOO호재 때문에 계속 상승? 전망 분석.

by 알미미미미 2022. 2. 5.
반응형

비트코인이 연이어 상승해주며 알트코인의 순환 펌핑장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금 같을 때 유심히 지켜보면 좋을 코인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플레이댑(PLA) 코인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플레이댑 코인에 대한 정보는 물론 코인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얻어가실 겁니다. 

 

 

플레이댑(PLA)

플레이댑 전망 분석

 

플레이댑 표지 사진

요즘 많은 사람들이 P2E 게임에 열광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플레이댑P2E 게임 생태계를 운영하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P2E란, Play To Earn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P2E 코인의 유명한 예시로 엑시 인피니티가 있습니다.

플레이댑 등록 게임 목록 사진

플레이댑에 등록되어있는 P2E 게임의 목록입니다. 위의 게임에 존재하는 캐릭터나 게임머니, 땅 등은 모두 nft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댑 c2c 마켓

플레이댑은 게임에서 획득한 게임머니나 캐릭터를 NFT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NFT화 된 게임머니나 캐릭터, 또는 게임랜드를 플레이댑이 만든 C2C 마켓에서 이더리움이나 폴리곤을 통해 거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LOK이라는 게임 안에서 땅도 거래가 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1000만 원으로 상당히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땅을 거래하는 것을 보면 플레이댑이 메타버스와도 관련이 있는 코인인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사진

메타버스란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디지털 기반의 가상 세계로 확장시켜서 가상의 공간에서 모든 활동을 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플레이댑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P2E 게임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며, 게임 캐릭터나 땅을 nft화 시켜서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레이댑 전망 

플레이댑 상장 거래소 사진

우선 플레이댑의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기 위해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1등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되어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다 미국 최대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도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플레이댑의 기술력이 어느 정도 증명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전체 플레이댑 거래량의 92%가 거래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볼 때 국내에서 주로 거래되는 코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현물 거래를 할 때 세력의 개입을 유의하면서 진입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플레이댑 코인의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P2E 사진

요즘 사람들은 P2E 게임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P2E 게임은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계속 성장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똑같이 재미있는 게임인데, 하나는 돈을 벌 수 없고 하나는 돈을 벌 수 있다면 당연히 돈을 벌 수 있는 게임을 선택하실 것입니다.

 

P2E 게임의 캐릭터나 땅, 게임머니 등을 nft화 시켜서 돈을 버는 것이 현재 대세인 만큼 앞으로의 전망 무궁무진합니다. 

 

장기투자로도 괜찮다고 생각은 하지만, 3800억이라는 낮은 시가총액 때문에 진입할 때 유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시가총액이 낮은 코인은 전망을 분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차트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플레이댑의 차트를 한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댑 시세

업비트 기준 플레이댑의 현재 시세는 1350원으로, 계속해서 우상향 패턴을 보여주다가 거래량이 터지면서 장대양봉을 보여주고, 현재도 계속해서 상승 중입니다. 급격한 상승 뒤에는 무조건 어느 정도의 조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단타를 목적으로 플레이댑을 매수하실 분들은 오른다고 지금 바로 매수를 하실게 아니라, 눌림목을 줄 때 짧게 진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큰 그림을 보기 위해 플레이댑의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P2E 게임이 한창 화제가 되었을 때 최고가인 4430원을 달성하고, 계속해서 저항선인 4430원을 두드리다가 결국 힘을 잃고 비트코인의 하락세와 함께 하락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댑의 전망은 아주 밝습니다. P2E와 nft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가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시세가 조금만 완화된다면 충분한 매수세가 나와주며 전 고점을 뚫으려는 시도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급상승하는 코인에 계속해서 투자를 해서는 결국 돈을 잃고 맙니다.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이런 코인이 아니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메이저 코인에 투자를 합니다.

 

"그런 코인들은 몇 퍼센트 안 오르잖아?"라는 의문을 가지고 계실 겁니다. 

 

아래의 글에서 어떻게 변동성이 낮은 코인으로 큰돈을 벌 수 있는지 설명해 드립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신다면 코인으로 경제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주만에 8000만원을 버는 방법

당신들은 업비트, 빗썸과 같은 현물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다가 고점에 물려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중 몇 달, 몇 년을 기다려서 겨우 탈출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

yolrowa2.tistory.com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오픈 카톡방을 오픈했습니다! 카톡방과 함께 성장해나갈 투자자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 8965

https://open.kakao.com/o/gR15bxbe

 

추월차선을 위한 코인정보 공유 톡방

#암호화폐#비트코인#알트코인#선물거래#차트분석#코인설명#

open.kakao.com

 

 

P2E 관련 코인 글

 

2022.01.30 - [분류 전체보기] - 엑시인피니티 OOO 유행 때문에 계속 오름.

 

엑시인피니티 OOO 유행 때문에 계속 오름.

엑시 인피니티 시세 및 전망 코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은 하락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공포에 떨 때 매수를 합니다. 지금은 코인을 쉴 때가 아니라 여러 코인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매수해놓을 코

yolrowa2.tistory.com

2022.01.11 - [분류 전체보기] - 위믹스 업비트 상장빔, '이것'은 알고 들어가세요.

 

위믹스 업비트 상장빔, '이것'은 알고 들어가세요.

위믹스 코인 시세 및 전망 비트코인의 연이은 하락세로 인해 많은 알트코인들이 따라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는 39K까지 추락했다가 41~42K 사이를 횡보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yolrowa2.tistory.com

 

반응형

댓글